한국캐릭터학회 한국캐릭터학회는 캐릭터 연구를 통해 우리의 삶을 고찰하고
시대의 흐름을 이해하며 미래의 삶을 전망합니다.

게시판 뷰
<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> 오프닝 세미나
첨부파일
KCLF2018_행사개요 및 라이선싱 콜로키움 안내_발송용.pdf
작성일
2018.07.06

<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> 오프닝 세미나 

 

.

1. 행사개요

 

일시 : 2018. 7. 18 () 13:00~17:00

장소 : COEX 그랜드볼룸

주최 : 한국콘텐츠진흥원

주관 : 한국캐릭터학회, ()한국애니메이션학회

후원 : 문화체육관광부

 

2. 세부계획

 

주제 : "라이선싱 산업의 뉴 웨이브- 결합에서 융합으로"

Key Note Speech

- 기조 1 : Nancy Jiang (iQiyi, 아이치이)

- 기조 2 : Danging Hu (Alibaba, 알리바바)

 

기획특집 Session 1 : “캐릭터 산업 Hot 이슈

- 발제 : 배달의 민족 브랜드 라이센싱 성공사례 (한명수, 우아한형제들 COO)

- 발제 : "콘텐츠 IP의 캐릭터 비즈니스"  한지수 (인하대 초빙교수, 전 CJ E&M  본부장)

 

기획특집 Session 2 : “인공지능 플랫폼과 캐릭터 비즈니스의 융합

- 발제 : 네이버 클로바 서비스 (김옥준, 클로바 담당)

- 토론 : 이병민(건국대학교 교수). 박창신(캐리소프트 대표)

 

기획특집 Session 3 : “게임 IPOSMU”

- 발제 : 넥슨 IP 브랜드 확장 운영사례 (조정현 넥슨 팀장)

- 토론 : 이재홍 (숭실대학교 교수). 곽경원 (유니버설 코리아 한국 대표)

 

라운드 테이블

- 김현걸 (달콤소프트 대표, 슈퍼스타SM, 슈퍼스타 BTS 1,000만 다운로드)

- 손창원 (블랜딩 이사, MBC- SBS콘텐츠허브 공동제작 뮤직 플랫폼)

- 이주현 (롯데백화점 텐던트 팀장)